폐업했습니다.

주방 쪽에 걸려있는 메뉴판과 입구 쪽에 걸려있는 메뉴판이 다른데, 어느 쪽이 맞는 것인지 모르겠다.
우선 지워진 한우 곰탕 보통 가격은 7,000원이고, 입구 쪽 메뉴판과 다른 차이 나는 메뉴는 보양 곰탕(13,000원), 갈비찜 정식(12,000원)이다.

섞박지처럼 담가 내온 깍두기는, 멀컹하지는 않았지만 인공 감미료 맛인듯한 맛이 좀 강한 편이었다.

김치 또한 깍두기와 별반 차이 없는 인공감미료 맛이 도는 전형적인 식당식 김치였다.

곰탕(보통)

한우 곰탕(특) - 그냥 보기에 보통과 특히 큰 차이가 없어 물었더니 고기양과 종류 차이라고 했지만,
                       보통이나 특이나 고기양은 별 차이가 없었고 양지만 조금 들어있던 보통에 사태만
                       두어 점 더 들어있던 것이 차이점이라면 차이점이었다.         

방송통신대학교 맞은 편에 있는 곰탕집으로,
그냥 보면 나주식 곰탕과 서울식 곰탕을 절충해서 만든 것처럼 보였으나, 막상 먹었을 때는 뭔가
어정쩡한 형태와 맛의 곰탕이었다.

나주식 곰탕이나 서울식 곰탕 모두 색이 맑은 국물을 사용하는데, 국물이 좀 기름졌고 개인적으로는 좀 짰으나 간장으로 간을 한 것을 보면 곰탕은 국물은 서울식(양반식) 같았지만, 고춧가루와 깨소금을 뿌린 것과 곰탕에 넣은 고기가 부위별로 골라 골고루 올리는 서울식과 달리 양지머리, 혹은 양지머리와 사태만을 넣은 것을 보면 또 서울식도 아닌 오히려 나주식이었던, 종잡을 수 없는 정체불명
형태의 곰탕이었다.
그리고 개인적인 판단에는 가격과 비교해 그렇게 가치를 하거나 뛰어난 것은 아니었으며, 특히 한우 곰탕 특은 가격과 비교해 정말 실망스러웠는데, 대학로 인근에 곰탕집이 있지 않으니 어쩔 수 없이 먹겠다면 아쉬운 대로 보통을 주문해 먹는 것이 그나마 낫지 특은 정말 두 손 꼭 잡고 말리고 싶었고 맛이나 서비스 모든 면에서 다소 실망스러운 가게였으며 그렇게 추천하고 싶은 가게는 아니었다.

'이젠 사라진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llo Red 대학로점  (0) 2013.01.12
옛날 맛 서울 불고기  (3) 2013.01.11
청춘을 멋 찌개  (0) 2013.01.07
[낙원동/종로3가역] 짜장면 2,000원 그때 그 집  (0) 2013.01.05
춘천 꼬꼬 닭갈비  (0) 2012.12.31
Posted by 라우